쿠팡 상생 기획전 참여 소상공인 매출 183% 성장

박종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5 09: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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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동기대비 7% 감소한 소상공인 매출과 대비

전국 지자체와 쿠팡의 협력이 소상공인 살리기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

코팡이 지자체와 함께 진행한 온라인 상생 기획전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매출이 1년 사이 18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신용데이터(KCD)에 따르면 전국 소상공인의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 감소한 것에 대비된다.
 

▲사진 = 쿠팡 제공

 

쿠팡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농축산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와 함께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 지원사업에 참여한 서울, 경북, 전북 소재 중소상공인의 1월부터 8월까지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83% 증가한 것.

서울과 경북, 경남, 충남, 광주의 경우, 작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자체별로 진행한 온라인 상생 기획전 성과를 보면, 온라인 판매 전체 매출의 40% 가량이 쿠팡에서 발생된 것으로 추정된다.

동대문 도매업에서 시작해 자체 브랜드로 성장한 패션의류업체 브이엠컴퍼니 손민영 대표는 “쿠팡 로켓배송에 입점 한 이후 사업 비즈니스 모델이 달라졌다”며 “다른 것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제품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었고, 덕분에 고객 친화적인 상품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1년 사이 매출은 297% 증가했고, 따라서 직원도 더 많이 채용하는 선순환이 이어졌다.

자사몰 위주 판매로 고객 확보에 한계를 경험했던 경남 소재 자동차 엑세서리 업체 더클래스는 쿠팡 로켓배송 입점과 지자체 상생 기획전 참여로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53% 급증했다.

쿠팡은 또한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 지역 농수산품 전문관 등도 상시로 운영하며 소상공인 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만 4000억원에 달하는 지원금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지역의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노력은 앞으로 더 확대될 것이며 다양한 지자체별 지원사업을 통해 쿠팡이 중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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