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올해 'GS페이' 가입자 300만 넘긴다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2 09:41:27
  • -
  • +
  • 인쇄

GS리테일이 올해 자체 간편결제서비스인 'GS페이' 가입자를 300만 명까지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8월 KB국민은행·KG이니시스와 함께 출시한 GS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가 연말 기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 GS리테일 제공


GS페이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 1만 6000여 곳과 GS샵·GS프레시몰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사용된다. 가입자에게는 상시 2% 적립, 행사상품 최대 10% 할인 등 혜택도 제공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GS페이 가입자는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주요 6개 브랜드 중 평균 4.1개 이상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일반 멤버십 가입자보다 GS리테일 브랜드 이용 비율이 월평균 4배가량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월별 구매액도 4.5배 많았다.

GS리테일은 연내 GS페이 가입자를 현재의 6배 수준인 300만 명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어바웃펫 등 자회사부터 GS칼텍스를 비롯한 주요 그룹 계열사까지 GS페이 제휴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조광현 GS리테일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핀테크·AI·데이터 분석 등 영역을 고도화하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커머스 역량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