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핼스케어 앱 '마이바디' 서비스 오픈···AI 홈트레이닝 가능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06-11 10:21:22
  • -
  • +
  • 인쇄
편리하고 지속가능한 개인건강관리 경험 제공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모바일 스마트창구 어플리케이션에서‘마이바디(My Body)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이바디’ 서비스는 신한생명이 새롭게 출시하는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헬스케어 콘텐츠다.
 

▲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모바일 스마트창구 어플리케이션에서‘마이바디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신한생명 제공]

 

이 서비스를 통해 ▲생활습관 ▲식습관 ▲운동습관 등 건강설문 결과를 진단하고 전국 오프라인 키오스크로 체중, 체지방량, 추정골량, 체지방률, 체형판정 등 약 16가지 건강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키오스크를 활용한 건강 측정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설문 데이터를 업데이트하여 이용자의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체크할 수 있다.

한편, 신한생명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인 ‘하우핏’을 제공하고 있다. 하우핏은 동작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운동자세를 확인하고 교정해주는 인공지능(AI)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비대면 헬스케어 콘텐츠인 ‘마이바디’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지속가능한 개인건강관리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춘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