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10:25:23
  • -
  • +
  • 인쇄
국민 중심 정보공개 서비스 혁신 성과
국민 알권리 보장 및 기관 투명성 강화 앞장
▲ 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이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에 등극했다. 2019년부터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으로 국민 중심의 정보공개 서비스 혁신으로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기관 투명성 강화에 앞장서 온 것이 결실을 맺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해 2019년부터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기관 307개, 공기업 36개, 준정부기관 96개, 기타 154개 등 총 593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정보공표, 원문공개 등 총 4개 분야 10개 지표에 대해 진행됐다.

신보는 정보공개 고객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사전정보공표 및 홈페이지 수요 분석을 통한 투명하고 적극적인 정보공개 업무 추진으로 사전정보 등록 건수, 정보목록 공개율, 국민 수요 분석 실적을 포함한 총 8개 평가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는 등 총 95.5점을 받아 준정부기관 평균( 89.75점)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신보 관계자는 “정보공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은 지속적인 국민 중심 정보공개 서비스 혁신의 결과”라며, “신보는 앞으로도 투명하고 적극적인 정보공개 운영으로 국민 참여 경영기반을 구축해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으로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