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에 우일농산 영농조합법인 선정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7 10:49:22
  • -
  • +
  • 인쇄
우수기업 지속적으로 발굴, 여신 우대와 판로 지원

NH농협은행이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에 우일농산 영농조합법인을 선정했다. 농협은행은 우리농산물을 원재료로 식품을 가공하는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여신 우대와 판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이 16일 경북 의성군에 위치한 우일농산 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유춘근)을 찾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 지난 16일 NH농협은행 김춘안 부행장(오른쪽 세 번째)과 직원들이 우일농산 영농조합법인 유춘근 대표이사(오른쪽 네 번째)와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선정 기념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왼쪽부터) 농협은행 의성군지부 신태만 지점장, 안계노인복지관 김대규 관장, 의성노인복지관 휴담 스님, 우일농산 영농조합법인 유춘근 대표이사, 농협은행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 금성노인복지관 김태완 관장, 농협은행 의성군지부 이진창 지부장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이날 김춘안 부행장은 유춘근 우일농산 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와 함께 현판식을 갖고, 우리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제조 노하우를 청취했다.

농협은행은 지난해부터 우리농가와 농식품기업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을 선정해 왔으며, 이번에 선정된 우일농산은 의성에서 생산되는 마늘을 지역 농가들로부터 직접 구매해 다진마늘, 마늘분말제품 등으로 제조 및 가공하는 기업이다.

김춘안 부행장은 “의성 관내 지역농협 등에서 농축산물 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진행 시 우일농산 제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등 홍보지원 활동도 실시할 계획이다”며“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우리농산물을 원재료로 식품을 가공하는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여신 우대 및 판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부행장은 기념행사 이후 '쌀 소비 촉진 운동'동참을 위해 의성 쌀을 별도로 구입하여 의성 관내 노인복지시설 세 곳에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