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美 통합법인, 물류 전문지 ‘녹색 공급망 파트너’ 선정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2 10:50:18
  • -
  • +
  • 인쇄
친환경 물류 실천 기업 G75로 인정

CJ대한통운은 미국 통합법인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현지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에서 발표한 ‘2022 녹색 공급망 파트너’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유명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는 매년 지속 가능한 글로벌 공급망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친환경 물류를 실천하는 기업 75곳을 녹색 공급망 파트너로 선정해 ‘G75’라는 명칭으로 부른다.
 

▲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직원들이 물류 현황을 체크하고 있는 모습. [사진=CJ대한통운 제공]

 

이번 선정 결과는 ▲측정 가능한 녹색 성과 ▲지속 가능한 혁신 ▲지속적인 개선 ▲업계 인식 등 4가지 항목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인바운드 로지스틱스의 펠레시아 스트래튼 에디터는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를 포함한 2022년 수상자 모두 지속 가능한 물류 공급망 운영을 위한 약속을 모범적으로 실천했다”고 평가했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친환경 물류를 실천하기 위해 미국 전역에 있는 사업장의 에너지 사용량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전기 ▲가스 ▲물 ▲천연가스 ▲재활용 ▲폐기물 등 6가지 항목을 사업장별로 관리하고 있다. 매년 연간 목표를 산정해 전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이 회사에 따르면 지속적인 물류 네트워크 리모델링‧최적화를 통해 화물차의 전체 이동 거리를 단축함으로써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중이다.

이외에도 고효율 조명과 태양광 패널, 친환경 포장 소재 등을 물류센터에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관계자는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 경제,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