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소상공인 외식업 교육 ‘배민 아카데미’ 새 단장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2 10:52:00
  • -
  • +
  • 인쇄
‘관심 카테고리 설정’, ‘찜하기’ 기능 도입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 교육기관 배민아카데미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장사 교육 콘텐츠를 적시에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찜하기‧검색 등을 통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는 데에도 주안점을 뒀다.
 

▲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개편 안내 이미지 [우아한형제들 제공]

 

‘관심 카테고리 설정’ 기능을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맞춤 장사 노하우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업주는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관심카테고리 설정’을 선택하면 ▲매장운영 ▲마케팅 ▲요리·식자재 ▲고객서비스 ▲세무·노무 ▲인문·트렌드 등 본인이 관심 있는 교육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찜하기’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영상 콘텐츠 시리즈가 새로 올라올 때마다 즉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

교육 영상 주요 내용을 초 단위로 안내하는 ‘영상 구간 바로보기’ 기능도 적용했다. 원하는 구간을 직접 선택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했다.

검색 기능도 새로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교육과 콘텐츠를 키워드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추천 검색어’를 통해 업주가 볼 만한 학습 과정도 제안해준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이벤트도 마련됐다. 내달 18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관심 카테고리 설정을 완료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배민상회 10만 원 쿠폰(10명), 배민선물하기 2만 원 상품권(500명) 등을 증정한다.

지난 2014년 시작한 배민아카데미는 음식 조리법, 메뉴 개발, 마케팅 홍보, 고객서비스, 법무, 세무, 외식업 트렌드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교육 과정으로 전달해왔다.

지난 2020년 7월엔 가게를 비우기 어려운 업주가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든 배울 수 있도록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열었다.

현재 배민아카데미에서는 총 600편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콘텐츠, 대면 교육, 비대면 라이브 교육 등 학습 과정에 참여한 누적 참여자 수는 이달 기준 14만 명을 돌파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아카데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사장님들이 최적의 교육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사장님들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