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 전달···"나눔으로 더 행복한 금융 실천”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7 10:54:16
  • -
  • +
  • 인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22 나눔캠페인' 동참 취약계층 지원
장기화되는 코로나19 극복,일상회복 지원 위한 사회적 백신 역할 수행

나눔을 통한 더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하나금융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극복과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사회적 백신의 역할을 수행코자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뜻을 모아 지난해 100억원 대비 20억원 늘어난 120억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에서 진행된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된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을 기탁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오른쪽)이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사진 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지주 제공]

이번 이웃돕기 성금은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라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코로나 19 일상회복 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회적 취약계층 돌봄 지원 ▲아동 교육 및 청년 자립지원 등 4대 분야에 걸쳐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주변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이처럼 어려운 이웃들의 희망 온도를 높이기 위해 사랑의 열매와 함께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한민국의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는 모두하나데이 '희망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손님이 함께하는 ESG 경영 실천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사랑의 김장나눔 ▲착한소비 챌린지 ▲Fall in 옷장 ▲하나 제로백 챌린지 등 다양하고 꾸준한 활동으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