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국민체육진흥공단과 ESG 실천확산 사회공헌활동 추진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4 10:54:26
  • -
  • +
  • 인쇄
23일, 사회적 가치 공동 실현 위한 ESG 협력 협약 체결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 수협은행 공익상품 릴레이 가입

Sh수협은행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손잡고 ESG 실천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에 나선다. 양샤는 협약을 체결해 본격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고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수협은행 공익상품에 릴레이 가입했다.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23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사회적 가치 공동 실현을 위한 ESG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23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사회적 가치 공동 실현을 위한 ESG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을 마친 김진균 수협은행장(사진 왼쪽)과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사진 오른쪽) [사진=Sh수협은행 제공]


송파구 올림픽공원內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진균 수협은행장과 조현재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해양수산 분야 스포츠복지 향상, 환경보호, 사회공헌 활동 등 ESG 경영 확산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공동 추진을 위한 상호 유기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관의 핵심사업과 연계된 ▲봉사활동 ▲체력증진 ▲복리증진 ▲지역상생 ▲동반성장 등 사회적 가치와 더불어 실질적 이익 향상 증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균 은행장은 이날 행사에서 “수협은행은 그동안 해양수산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ESG경영을 실천해 왔다. 지난 2019년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판매금액의 일정액을 공익기금으로 출연하는 등 우리 사회와 해양환경을 지키는 데 앞장서 왔다”며 “대한민국 해양수산 대표 공익은행으로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시너지를 발생시키고,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을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앞서 조현재 이사장은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수협은행의 ESG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에 가입하여 릴레이 가입 열풍을 이어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