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콩단백 활용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 출시…사내 스타트업 제품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7 10:55:05
  • -
  • +
  • 인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6월 21일 첫 공개

오뚜기가 식물성 원료인 콩단백으로 만든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 참치’를 1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최근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신제품 출시를 통해 대체 수산물 시장에 진출한다고 설명했다.
 

▲ 오뚜기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 [오뚜기 제공]

 

이 제품은 오뚜기의 사내 스타트업 ‘언피스크(UNFISK109)’와 오뚜기‧오뚜기SF 등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대두단백을 가공하고 기름을 카놀라유로 바꾸는 등 100% 식물성 성분을 사용했다.

동물성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참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게 오뚜기의 설명이다. 또한 기존 참치 통조림 제품 대비 열량을 50%, 나트륨 함량을 10%가량 낮췄다.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오는 21일 최초 공개된다.

본 펀딩은 내달 16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에는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마요네즈인 ‘오뚜기 담백한 소이마요’와 함께 구성된 묶음 상품을 최대 4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펀딩 종료 이후에는 오뚜기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 먹거리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체 식품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