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임직원 1걸음에 1원씩, 1억원 적립목표 걸음기부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03-02 10:56:39
  • -
  • +
  • 인쇄
3월 한달 '우리 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환경단체 기부
▲ 권광석 우리은행장(가운데)이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직원들과 함께 ‘우리 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3월 한 달간 임직원이 참여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사회공헌활동인 ‘우리 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모바일 앱(App) 빅워크를 설치 후 우리은행 임직원들의 3월 한 달간 걸음 수를 측정하는 캠페인으로, 임직원 1걸음에 1원씩 적립되며 기부 적립 목표인 1억 걸음 달성 시 1억원을 환경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또한, 임직원의 건강 증진과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걷기왕 등 FUNTACT(펀택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대외활동이 힘든 상황에서 임직원 건강증진은 물론, 자발적 참여로 기부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환경보호 캠페인‘지구는 WOORI(우리)가 지킨다’를 통해 에너지 절약, 다회용기 사용 등 임직원의 생활 속 친환경 기업문화를 정착해 나가고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영업점 조명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하고 업무용 전기차를 확대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