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트레인팩토리,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 ‘the COOL’ 플랫폼 론칭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3-22 11:17:1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콜드트레인팩토리(대표 서용식)는 지난 18일 스마트물류 확산과 물류산업 육성을 위한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 ‘the COOL' 플랫폼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플랫폼 이름에서 ‘COOL'은 스마트물류 산업의 개발을 선도한다는 의미에서 ’시대를 앞선다, 시대를 이끌어나간다‘라는 뜻을 담았다.
 

▲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 플랫폼 'the COOL' 로고


회사 관계자는 "브랜드 이미지 상 블루 컬러는 고객과의 ’신뢰‘를 의미한다"며 "'C.O.O.L'이 각각 연결되어 있는 것은 얼라이언스의 의미로 하나의 이미지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는 이번 플랫폼 론칭을 통해 스마트물류 개발 콘셉트를 소개했다.

첫 번째는 수요자중심형 개발이다. 설계 및 시공 단계부터 운영관리까지 화주(貨主)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지역거점형 개발이다.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가 갖고 있는 전국의 물류 수요량과 공급량의 빅데이터 정보에 기반해 각 지역에 맞는 사업모델을 선정·개발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공공성이 확보된 개발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콘셉트다.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 의장인 서용식 콜드트레인팩토리 대표는 “최근 급성장한 온라인시장은 코로나19 이후 그 규모가 모든 산업들에서 두드러지게 확장되고 있다”면서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기업으로 이뤄진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 브랜드 ‘the-COOL' 플랫폼 론칭을 통해 스마트물류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하고,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의 전문성을 토대로 다양한 산업과 연계해 물류의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