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상반기 채용설명회 메타버스서 13일부터 진행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2 11:33:05
  • -
  • +
  • 인쇄
같은 날 대졸 신입사원 공채 서류 접수

GS리테일이 오는 13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올해 첫 채용설명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2022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도 같은 날 서류 접수를 시작하며 오는 27일 마감된다.
 

▲ GS리테일 인사운영팀이 채용설명회 시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메타버스를 통해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사전 참여 신청을 받는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지원자들은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 채용설명회에 참여하는 지원자는 맵 안의 4가지 섹션에 따라 ▲채용 정보 확인 ▲GS리테일의 가치체계 확인 ▲채용설명회 참여 ▲Q&A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GS리테일은 GSTI 검사라는 자체 테스트를 처음으로 도입해 이번 설명회부터 지원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GSTI는 GS리테일이 만든 개인별 직무 유형 적성 검사다.

또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MZ세대 지원자와 회사 간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자리로 기획됐다.

현직 선배들이 익명으로 준비된 Q&A와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직무 관련 상담 시간에 직접 나서 메타버스에 올라오는 질문에 충실히 답할 예정이다. 실시간 상담 등이 가능한 라이브 채용설명회는 오는 22일까지 총 3차례 진행된다.

이외에도 GS리테일은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신청자들에게 오는 25일에서 27일까지 자유 입장이 가능한 채용설명회 링크를 배부할 예정이다.

백승종 GS리테일 인사운영팀 매니저는 “신입사원 공채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당사 최초로 메타버스에서 진행돼 MZ세대 지원자와 회사 간 쌍방향 소통이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같은 날 시작되는 GS리테일의 올해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접수는 오는 27일까지이며 인공지능(AI) 역량 검사와 1‧2차 면접 후 신체검사를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상반기 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채용 부문은 GS25 편의점 사업부이며 편의점 영업 관리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