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오피스텔 분양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6 11:42:05
  • -
  • +
  • 인쇄
377실 규모, 내달 1일부터 이틀간 청약 진행

HDC현대산업개발이 대전광역시 도안2-1지구 준주거 용지 C1블록, C4블록, C5블록에 주거용 오피스텔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377실 규모다. 오피스텔은 4베이 중심으로 설계했으며 팬트리 등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각 블록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단지는 올해 11월 입주를 시작하는 ‘대전 아이파크 시티 1‧2단지’와 함께 3천여 세대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대전시청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도안신도시는 대전시 서구 및 유성구 일원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사업이다. 지난 2012년 1단계 개발 사업을 완료했으며, 도안 갑천지구 친수구역과 행정중심복합도시 배후도시로서 친환경 생태도시를 건설하는 2,3단계 개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과 동서대로‧도안대로가 연접해 있다.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호남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교육 여건으로는 홍도초와 대전도안고가 도보 거리에 있다. 대전복용유치원, 대전복용초, 서남4중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원신흥도서관과 목원대 앞 학원가도 가깝다.

또한 단지에서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하고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메가박스, 대전시립박물관 등의 다양한 쇼핑‧문화 시설도 근거리에 있다.

도안문화공원과 진잠천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있고 덜레기근린공원, 옥녀봉체육공원, 갑천호수공원(예정) 등도 가깝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필요 없이 전국에서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대전시 거주자 우선 공급 물량이 10~20% 수준이다.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내달 1일, 2일 청약이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7일이다. 계약은 내달 9일에서 10일까지 진행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