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음mm’, ‘응원하기’ 기능 도입…크리에이터 후원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9 14:02:57
  • -
  • +
  • 인쇄
선물하기·클레이도 활용 가능

카카오의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이 이용자가 크리에이터를 후원할 수 있는 ‘응원하기’ 기능을 새로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음mm은 카카오가 지난 6월 베타서비스로 선보인 소셜 오디오 플랫폼이다. 장소나 시간에 상관없이 손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 카카오 ‘음mm’이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응원하기’를 도입한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음mm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오디오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후원 기능인 응원하기를 도입했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 송금을 통해 간편하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다. 크리에이터의 프로필 화면에서 팔로우 버튼 옆 '응원봉' 아이콘을 눌러 ‘송금으로 응원하기'를 클릭하고 송금 상대를 확인한 뒤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대화방 안에서도 송금할 수 있으며 응원하기를 통해 송금하는 후원금은 모두 크리에이터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응원하기는 현재 음mm에서 활동 중인 추천 크리에이터 약 140명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향후 적용 대상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암호화폐 클레이 등을 활용해서도 후원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기능을 확대한다. 후원한 이용자에게도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점차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디오 크리에이터와 콘텐츠의 영향력과 중요성이 확대돼 이들의 수익화와 성장을 돕는 응원하기 기능을 도입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