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내달 분양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4 14:29:17
  • -
  • +
  • 인쇄
일반분양 144세대, 부산지하철 2호선 못골역 역세권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음 달 부산광역시 남구에서 대연2구역 주택재건축 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산 남구 대연동은 최근 활발한 주택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주거지역이다.
 

▲ 힐스테이트 부산 대연2구역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번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으로 총 5개 동이다. 전용면적 59~84㎡의 총 449세대로 이중 조합원 분양물량을 제외한 144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59㎡ 55세대 ▲74㎡ 87세대 ▲84㎡ 2세대다. 전체 세대가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대로변을 건너지 않고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연포초등학교가 위치한다. 이밖에도 해연중, 부산세무고, 부산중앙고과 남천역 최대 입시 학원가가 가깝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 역세권 아파트로 단지 앞을 지나는 다양한 버스노선과 인접한 수영로‧번영로 등의 도로망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부산도시철도 6호선(오륙도선) 개통이 예정돼 있다. 국내 1호 무가선 저상 트램인 오륙도선은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경성대·부경대역에서 오륙도역을 잇는 노선이다. 지난해 부산시 도시철도망 계획에 포함됐다.

단지 인근에는 부산남구청과 남구보건소, 남부교육지원청 등 공공기관이 가깝게 위치하고 부산 문화회관과 부산박물관 등 문화시설도 있다. 부산 대표 대학가 상권인 경성대‧부경대 상권과도 가깝다.

이와 함께 황령산, UN조각공원, 광안리해수욕장 등이 주변에 있다.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이 들어서는 부산 남구 대연동 일대는 최근 활발한 주택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사업지 반경 1km 이내에는 대연2재건축을 포함해 대연2재개발, 대연3재개발, 대연4재개발, 대연7재개발, 대연8재개발 등이 분양을 완료했거나 사업 초기 단계에 들어갔다.

이들 단지의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과 함께 약 1.3만여 세대 이상의 신흥 주거 벨트가 형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남구 대연동은 활발한 주택정비 사업으로 주거환경이 개선되면서 부산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라며 “특히 주거 선호도가 높은 초품아 역세권 단지인데다 새 아파트가 희소한 지역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