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공간대여’서비스 출시…여가 영역 확대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4 14:30:36
  • -
  • +
  • 인쇄
20% 할인 쿠폰, 공간대여 이용권 증정 이벤트

여기어때는 14일 공간대여 서비스의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간대여는 소규모 모임, 개인 창작‧연습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춰 공간을 예약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전국 ▲파티룸 ▲연습실 ▲녹음실 ▲촬영 스튜디오 ▲운동 시설 ▲공연‧전시 공간 ▲공방 ▲공유 주방 등과 제휴를 맺고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 여기어때 '공간대여 서비스' [여기어때 제공]

 

공간대여 사업은 공간 정보를 모아 방문 예약을 받는 공간 유통업이다. 앱 사용자는 필요한 공간 조건을 검색해 대관하고 공급자는 효율 높은 상품 판매 채널을 이용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2014년 숙박 플랫폼으로 출발한 여기어때는 액티비티‧모바일티켓‧교통‧맛집을 아우르는 여행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졌다. 이번에 공간대여 서비스를 추가하며 여가 부문에서 첫발을 내딛었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공간을 소유하기보다 공유 공간을 빌려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가 자리 잡고 있다”며 “많은 여기어때 고객이 공간대여 서비스를 통해 색다르면서 창조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정식 오픈을 앞두고 고객 대상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20%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또한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고 싶은 공간과 이유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20만 원 상당의 공간대여 이용권을 선물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