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해진공과 업무협약···"정보공유·사회공헌 협력 강화"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9 14:53:20
  • -
  • +
  • 인쇄
해양환경보호·해양안전 사회공헌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 체결
해양부문 정보 공유 및 사회공헌 기금 조성 등 상호협력 강화

Sh수협은행이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손잡고 해양부문 공동 사회공헌사업 추진에 나선다. 해양부문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공헌 기금 조성 등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8일 한국해양진흥공사와 함께 해양환경보호 및 해양안전 관련 공동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8일 한국해양진흥공사와 함께 해양환경보호및 해양안전 관련 공동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업무협약식을 마친 김진균 수협은행장(사진 오른쪽)과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h수협은행 제공]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한국해양진흥공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진균 수협은행장과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해양환경보호와 해양안전 등 해양분야 사회적 가치 증진과 해양인재육성 등 해양 관련 사회공헌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유기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키로 했다.

김진균 은행장은 이날 행사에서 “수협은행은 지난 2019년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판매금액의 일정액을 공익기금으로 출연하는 등 우리 사회와 해양환경을 지키는 데 앞장서 왔다”며 “대한민국 해양수산 대표 공익은행으로서 앞으로도 해양분야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 이어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에 레스큐 튜브와 구명조끼 등 해양안전을 위한 수난구호물품을 전달하는 지원행사도 가졌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