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클레이튼 디파이 서비스 ‘클레임스왑’에 전략적 투자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7 16:08:33
  • -
  • +
  • 인쇄
“게임‧코인‧NFT‧디파이‧위믹스 생태계 확장할 것”

위메이드가 클레이튼 기반의 신규 탈중앙화금융(디파이) 서비스 클레임스왑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클레임스왑은 이달 출히하는 탈중앙화 금융 프로토콜이다. 주요 기능은 탈중앙화된 환경에서 클레이튼 기반 암호화폐 간 교환을 지원하는 것이다.
 

▲ 위메이드가 클레임스왑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위메이드 제공]

 

서비스 참여자들은 암호화폐 교환에 필요한 유동성을 직접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보상으로 프로토콜의 운영‧정책에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거버넌스 토큰 CLA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클레임스왑은 클레이튼의 글로벌 탈중앙화 거래소(DEX)로 자리 잡고 서비스 고도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게임, 메타버스, NFT, 디파이 등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투자로 디파이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클레임스왑 관계자는 “유니스왑과 스시스왑이 이더리움 토큰 생태계를 폭발적으로 성장시켰던 것처럼 클레임스왑 출시 후 클레이튼 토큰 생태계가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위메이드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서 향후 폭발적으로 성장할 디파이 분야의 역량을 확대시킬 계획"이라며 “이미 구축한 게임‧코인‧NFT‧디파이‧위믹스 생태계를 빠른 속도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