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2022 소비자민원평가대상' 게임 부문 대상 수상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4 16:10:29
  • -
  • +
  • 인쇄

펄어비스는 소비자문제연구소가 주관하는 '2022 소비자민원평가대상' 게임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는 지난해 소비자고발센터에 접수된 13만 건의 민원을 전수 조사해 기업별 민원 관리 현황을 종합 평가했다. 

 

▲ 펄어비스 제공


그 결과 펄어비스는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 점유율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소비자에게 적극적인 응대와 해결 능력을 보여 100점 만점에 98.8점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펄어비스는 국내 주요 게임사들과 달리 CS 조직을 본사 내부에 두고, 유관 부서에서 직접 CS 업무의 전반을 경험해보는 사내 캠페인을 현재 진행하고 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이용자의 목소리를 진정성 있게 반영하고, 서비스 전반의 과정을 체험해 더 나은 방향을 함께 고민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또 검은사막 이용자에게 한 단계 더 높은 서비스 질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리부트’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지난 4월에는 미국 보스턴에서 오프라인 이용자 간담회인 ‘VOA(Voice of Adventurers)’를 통해 의견을 듣는 등 해외에서도 고객 친화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부터 진행해온 VOA는 개발자들이 미국, 유럽, 태국, 동남아 등 세계 각 국가의 이용자를 찾아가는 행사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