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콘텐츠진흥원, ‘서머너즈 워’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 종료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4 17:06:35
  • -
  • +
  • 인쇄
“e스포츠 통해 양국 문화교류의 장 마련”

컴투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의 결승전을 지난 12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와 내년 한중 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열린 이번 서머너즈 워 한중 친선대회는 e스포트를 통한 양국 문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 '서머너즈 워'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 결승전 우승자 Howtoplay 경기 모습 [컴투스 제공]

 

대회는 각 나라의 대표를 선발하는 예선과 양국 선수가 맞붙는 결승으로 두 차례에 나눠 펼쳐졌으며 두 경기 모두 중국 온라인 채널 ‘빌리빌리’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지난 12일 오후 열린 결승전에는 지난달 말 예선을 통해 선발된 한국과 중국 각 4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한국에서는 피애, 애정한가득섬린이, Secondbaby, Charmi가, 중국에서는 Hard brick, Howtoplay, LD monster, L’est 순으로 출전해 경기를 치렀다.

결승전은 3전2선승제의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첫 라운드인 8강 경기부터 풀 스코어를 기록하는 등 접전이 펼쳐진 결과 중국의 Howtoplay가 파죽지세로 연승하며 최종 승리했다.

한편 컴투스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을 개최하는 등 게임을 통해 세계 현지 유저들과 만나며 소통해 나가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번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를 비롯해 게임, e스포츠 등을 통한 양국 간 소통 창구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