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판교에 '연구소' 콘셉트 매장 열어...첨단 디지털 시스템 적용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5 17:32:49
  • -
  • +
  • 인쇄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성남시 판교에 '연구소' 콘셉트의 직영 매장인 '랩 오브 파리바게뜨'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 매장은 IT 기업이 집결한 판교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곳곳에 적용했다.
 

▲ 25일 파리바게뜨가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에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를 열었다. [파리바게뜨 제공]


매장 간판과 내부 벽면에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한 대형 투명 OLED를 적용했고, 무인으로 운영되는 픽업박스와 결제 시스템 ‘해피스테이션’ 등 비대면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존 홍보물, 이름표 등도 디지털 방식으로 교체해 페이퍼리스(paperless) 매장을 실현했고, 유동 인구와 상권 정보, 판매, 날짜, 날씨 등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최적의 주문 수량을 결정하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판교호감샌드', ‘에쉬레 버터 실키롤케익’, 커피 스테이션' 등 한정판 제품과 특화 서비스를 선보이고, 반려견용 프리미엄 베이커리인 '파바DOG'도 운영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의 본질적인 브랜드 가치에 각 지역의 문화적 다양성과 개성을 더해 차별화된 매장과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