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독거어르신 여름나기' 자원봉사활동 실시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7 17:35:45
  • -
  • +
  • 인쇄
7500만원 상당 기부물품 자원봉사활동 통해 꾸러미로 제작
전국 16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전달

폭염이 오기전에 홀로계신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새마을금고임직원들이 모여 어르신들께 전달할 물품과 보양식을 박스에 포장하여 전달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6일 서울시 강남구 일원에코파크 에코센터에서, 독거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독거어르신을 위한 여름나기 키트를 제작하고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은 7500만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꾸러미로 제작해 전국 16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로 전달했다.

‘독거어르신 여름나기 키트'는 인견 홑이불, 샴푸‧바디워시 등 생필품과 삼계탕‧곰탕 등 보양식으로 알차게 구성해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보탬이 되도록 준비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올해 무더위가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와 더 더워지기 전에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및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배려계층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폭염구호와 관련해,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여름철 폭염 구호물품지원을 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무더운 여름 속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및 의료종사자들을 위한 폭염 예방물품을 전달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 예방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