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 콘텐츠 공모전 개최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17:35:48
  • -
  • +
  • 인쇄
과제 수행 참가자에게 활동비 100만 원 지급

넥슨은 개발 중인 신작 플랫폼 ‘프로젝트 MOD’에서 콘텐츠 제작 공모전 ‘크리에이터스 인비테이셔널 2021(CI 2021)’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메타버스 형식으로 개발되는 ‘프로젝트 MOD’는 누구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본적인 제작 기능에 프로그래밍을 활용하면 더욱 정교한 제작이 가능하다.
 

▲ '프로젝트 MOD'로 진행되는 '크리에이터스 인비테이셔널 2021' 이미지 [넥슨 제공]

 

특히 넥슨의 고유 IP인 ‘메이플스토리’의 그래픽 자산과 유저제작콘텐츠(UGC)를 활용하는 창작 환경을 지원한다. 이용자는 직접 만든 리소스에 메이플스토리 IP를 조합할 수 있다.

넥슨은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이들이 프로젝트 MOD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공모전 CI 2021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공모전 참가자로 선발 시 프로젝트 MOD에서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출시하는 미션을 받게 된다.

CI 2021은 총 3억 2000만 원 규모다. 공모전 기간 오리엔테이션 수강과 기획안 제출 등 과제를 수행한 참가자에게는 활동비 100만 원을 전원 지급한다. 공모전 종료 후 우수작을 선발해 상금을 추가 제공한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접수한다.

또 글로벌 프로그래밍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과 CI 2021 협업 파트너를 맺고 홍보와 프로젝트 MOD 콘텐츠 제작을 위한 각종 제반 사항을 지원‧운영한다.

신민석 넥슨 디렉터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프로젝트 MOD에서는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도 게임처럼 느껴지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창의력 있는 분들이 CI 2021을 무대로 마음껏 상상력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