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기가 와이파이6’ 업그레이드…“실내 어디서나 끊김 없다”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7 17:49:12
  • -
  • +
  • 인쇄
와이파이 얼라이언스의 ‘이지메시 R2’ 인증 획득

LG유플러스는 ‘기가 와이파이6’ 공유기 3종을 업그레이드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올해 2월 와이파이 신호를 확장하는 ‘메시모드’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6 공유기를 출시했다. 기가 와이파이6를 단독으로 사용하면 일반 무선공유기처럼 쓸 수 있지만 여러 대를 집안에 설치하면 전파의 확산 범위를 대폭 확장할 수 있다.

 

▲ LG유플러스 직원들이 기가와이파이6 공유기와 U+tv 프리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이번 LG유플러스는 간혹 벌어질 수 있는 와이파이 품질 저하 현상을 개선하고 다수의 무선공유기 사이 핸드오버가 가능하게 하는 ‘심리스 핸드오버’ 기능을 기가 와이파이6에 적용했다.

무선 공유기가 핸드오버의 작동을 주도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심리스 핸드오버는 단말이 다수의 무선공유기 사이를 이동할 때 트래픽이 끊기지 않도록 연결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업그레이드에 앞서 국내외 무선공유기 제조사가 만든 제품과의 호환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제 표준화단체인 와이파이 얼라이언스가 인증한 ‘이지메시 R2’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서 이웃집 무선공유기와 혼‧간섭을 피하도록 할당된 주파수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채널자동전환(CSA)’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새로운 기능은 기가 와이파이6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송대원 LG유플러스 홈서비스개발랩장은 “재택근무 확대 등으로 와이파이 품질에 대한 고객의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이번에 무선공유기 주도형 핸드오버 기능 등을 업데이트해 독보적인 와이파이 품질을 확보했다”며 “홈 와이파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