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블록체인·핀테크 스타트업 분야 사업화 추진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3 17:49:44
  • -
  • +
  • 인쇄
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손잡고 블록체인·핀테크 스타트업 분야 사업화 를 추진한다.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사업 연계 지원, 디지털 신기술 교류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과 ‘블록체인ㆍ핀테크 스타트업 기술 사업화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지난 22일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여의도 전산센터에서 열린 '블록체인·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기술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왼쪽부터)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 권현오 KISA 디지털기반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전산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 권현오 한국인터넷진흥원 디지털기반 본부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수행하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의 협약을 계기로 ▲유망 블록체인·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의 발굴 및 사업 연계 지원 ▲블록체인·핀테크 등 디지털 신기술 교류 및 전문가 양성 협력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의 기술협약을 시작으로, 핀테크 기업들이 가진 기술과 아이디어를 융합해 ‘새로운 금융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업무에 적용해 나가는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번 KISA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에서의 혁신적인 블록체인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