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라이징윙스, 이스포츠 서비스 ‘컴피츠’ 첫 NFT 발행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9 17:56:23
  • -
  • +
  • 인쇄
1000개 수량의 PFP형 NFT 발행

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의 블록체인 기반 이스포츠 서비스 ‘COMPETZ(컴피츠)’가 첫 번째 프로필 이미지(PFP)형 NFT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컴피츠 내 프로필 이미지로 활용 가능한 이번 PFP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로 구성됐다는 게 라이징윙스의 설명이다.
 

▲ 컴피츠 PFP [크래프톤 제공]

 

컴피츠 서비스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NFT 발행(민팅)에서는 총 1000개 수량의 PFP가 발행된다.

한국시간으로 9일 오후 7시부터 오는 10일 오후 7시까지 사전 입금을 진행한 이용자만 민팅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입금자는 10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 포탈(BORA PORTAL)’을 통해 PFP를 구매할 수 있다.

PFP를 구매하는 이용자는 향후 컴피츠 내 서비스되는 모든 게임에서 입장료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레전더리 ▲에픽 ▲레어 ▲언커먼 ▲커먼 등 총 5가지 희귀도 등급에 따라 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개 이상의 PFP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혜택이 중첩돼 적용된다.

이후 진행하는 추가 민팅에서 NFT 민팅에 우선적으로 참여하거나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권한 ‘화이트리스트’ 자격을 부여받는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에어드롭(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000티보라(tBORA)를 증정하며, PFP를 3개 이상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300티보라를 제공한다.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은 “컴피츠 게임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모습의 PFP를 발행하게 됐다”며 “이번 PFP를 비롯해 게임 스킨 NFT를 출시하고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