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대구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내달 분양 시작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6 18:22:45
  • -
  • +
  • 인쇄
총 392세대 규모, 동성로 상권 인접

포스코건설이 달 대구 중구 공평동 일대에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지역명인 ‘동성로’와 프랑스어로 중심을 뜻하는 ‘센트리’에 럭셔리‧라이프스타일의 앞글자 ‘L’을 결합한 단어다.
 
▲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투시도 [포스코건설 제공]

 

동성로센트리엘은 대구시 중구 공평동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49층 높이, 3개 동 규모에 총 392세대 단지다. 타입별로는 ▲84㎡A 262세대 ▲84㎡B 130세대로 구성되며 저층부에는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이 들어서는 중구는 주거와 상업‧업무시설이 밀집돼 대구의 중심으로 불리는 곳이다.

단지에서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1‧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다. 인접한 공평로‧달구벌대로‧국채보상로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대구역(경부선)과 동대구역(KTX, SRT) 접근도 수월하다.

교육환경으로는 주변에 대구초, 대구제일중, 경북사대부중·고 등이 자리하고 있다. 시립중앙도서관과 동성로 내 다수의 학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동성로 상권이 형성돼 있다. 문화체험시설 스파크랜드를 비롯해 CGV와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과 현대백화점, 중구청, 경북대학교 병원이 인접하다.

동성로센트리엘은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2면 개방 타워형 구조와 세대 내부 안방 드레스룸‧현관창고‧팬트리 등을 도입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동성로 중심이자 더샵 브랜드의 초고층 단지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샵의 우수한 상품설계를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