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월드어워드’ 7년 연속 수상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09-23 18:50:06
  • -
  • +
  • 인쇄
‘통신서비스 혁신상’, ‘최고 5G 코어망 기술상’ 2개 부문 선정

KT가 2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5G 월드어워드 2021’ 시상식에서 ‘통신서비스 혁신상’과 ‘최고 5G 코어망 기술상’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5G 월드어워드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기관 인포마텔레콤앤미디어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2010년 시작해 4세대 이동통신(LTE)부터 5세대인 5G까지 통신 기술‧서비스, 인공지능(AI), 클라우드 기술 등 11개 분야에서 기업과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 (왼쪽부터) 서영수 KT 네트워크연구기술본부장, 김경엽 액세스망기술1팀장, 오홍석 제어망기술팀장이 '5G 월드어워드 2021'의 ‘최고 5G 코어망 기술상’ 수상 후 기념촬영 중이다. [사진=KT 제공]

 

올해 KT는 통신서비스 혁신상과 최고 5G 코어망 기술상 2개 부문에 출품해 모두 선정됐다. 이로써 KT는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5G 월드어워드 수상을 기록했다.

통신서비스 혁신상은 새로운 기술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 업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최고 5G 코어망 기술상은 5G의 핵심인 코어 네트워크 분야에서 앞선 기술과 서비스로 성과를 달성한 기업에 주어지는 상이다.

KT는 지난해 11월 삼성전자와 힘을 합쳐 5G 비단독모드(NSA)와 단독모드(SA) 서비스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동시 처리하는 통합코어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전국 통신망에서 처음으로 5G SA를 상용화했다.

서영수 KT 네트워크연구기술본부장(상무)은 “빠르고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KT의 노력이 7년 연속 5G 월드어워드 수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더욱 강력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