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출시 넉 달 만에 1000만 다운로드 돌파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6-07 23:5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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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7일(한국시간 기준)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

유니버스는 지난 1월 28일 글로벌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약 330만 명이며, 해외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한다. 이용자들은 일 평균 약 30분씩 미디어, 프라이빗 메시지, FNS(Fan Network Service) 등 유니버스의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 엔씨소프트 제공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오는 8일 합류할 영재와 EPEX(이펙스)를 포함해 총 18팀이다. 유니버스는 아티스트와 함께 영상(예능, 콘서트, 팬미팅), 화보, 라디오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출시일부터 지난 1일까지 총 471개 시리즈, 2324개 콘텐츠를 공개했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콘셉트의 온오프라인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현재까지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UNI-KON, 1회), 팬 파티(FAN PARTY, 4회), 라이브 콜(LIVE CALL, 2회) 등 행사를 열었으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팬이 만날 수 있는 행사를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엔씨는 10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7일 공개한 라디오 등 구독 콘텐츠 중 일부를 무료로 제공한다.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의 축전 영상도 유니버스 SNS와 모바일 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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