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Pro, 암호화폐 차익 거래 서비스 개시...거래 가능화폐는?

조철민 / 기사승인 : 2018-03-13 00:00:26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글로벌 온라인 외환거래 중개사 에프엑스프로(FxPro)가 암호화폐 CFD(차액 거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FxPro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로 거래할 수 있는 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이다. FxPro의 기존 거래 플랫폼 FxPro MT4 및 MT5는 물론 c트레이더(ECN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ECN은 전자 증권 거래 네트워크(Electronic Communication Network)를 뜻한다.


특히 FxPro의 타 플랫폼 대비 스프레드가 낮은 c트레이더를 제외한 MT4 및 MT5에서 거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여기에 익절(Take Profit)과 손절(Stop Loss) 포인트를 설정하여 암호화폐 시장에서 리스크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에프엑스프로는 설명했다.



[사진= 에프엑스프로 제공]


FxPro 거래 서비스를 위한 보증금은 최소 100달러지만 500달러 이상 거래가 권장된다. 'c트레이더'는 이용 가능한 최소 스프레드가 비트코인의 경우 미화 15달러, 이더리움 3달러, 라이트코인 1달러다.

에프엑스프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가 한국 기준 하루 평균 7~11% 선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다이나믹한 시장"이라며 "FxPro의 NBP 보장 프로그램은 규제 요건으로 당사 거래 집행 정책에 의거해 제공된다"고 밝혔다.

FxPro 고객은 280개 이상의 CFD 상품 중 선택해 거래할 수 있다. 거래 방식이나 전략에 대한 어떠한 제한 없이 손쉽게 이용 가능한 FxPro 퀀트(Quant) 서비스를 통해 외환 거래를 자동으로 진행하는 소프트웨어 EA(Expert Advisor)를 이용할 수 있다.


FxPro는 2006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영국, 키프러스, 두바이, 바하마의 사무실에서 150여 국가에 있는 개인 및 기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트레이딩 플랫폼이다.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