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하는 삼성SDS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1 06:51:42
  • -
  • +
  • 인쇄
‘Brightics 서포터즈’ 발대식, 개인·팀별 과제 수행에 1:1 멘토링도

삼성SDS가 대학생들이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0일 대학생들이 Brightics AI 플랫폼을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과제를 수행하는 ‘Brightics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향후 5개월간 활동을 위한 발대식을 열었다.
 

▲사진 = 삼성SDS 제공

 

Brightics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분석하고 손쉽게 시각화하며, 업종별 다양한 AI 분석 모델을 활용해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삼성SDS의 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국내외 제조, 유통, 물류,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과 대학 및 연구소에서 활용하고 있다.

서류심사와 온라인 면접으로 2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했으며, 활동기간 동안 Brightics AI를 활용해 개인 또는 팀 별 데이터 분석과제를 수행하며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삼성SDS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는 Brightics AI 사용부터 데이터 분석 모델 수립까지 1:1 멘토링으로 서포터즈 과제 수행 전 과정을 지원한다.

아울러 삼성SDS는 성균관대, 한양대, 서울대, KAIST, 연세대, 고려대, UNIST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Brightics AI를 활용하는 데이터 분석 응용, 머신러닝, 딥러닝, 데이터 모델링 등 다양한 강의와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고교 선택과목인 '인공지능 기초'의 실습도구로 선정되기도 한 Brightics AI는 고등학생의 데이터 분석 기초교육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기술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Brightics AI는 지난해 글로벌 컨설팅 기관 포레스터에 이어 올해에는 가트너의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에 한국 기업 최초로 등재되었다.

특히 삼성SDS는 지난해 Brightics AI의 SaaS 버전인 'Brightics Analytics Services'를 출시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SDS 홈페이지에서 무료 체험도 가능하다.

삼성SDS 이은주 DT사업기획팀장(상무)은 이날 환영사에서 “데이터 분석은 전공과 상관없이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이 되었다”며 “데이터 분석 교육 용도를 포함해 기업의 증가하는 데이터 분석 수요에 맞춰 Brightics AI 플랫폼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꽝 없는 할인부터 상품권까지”…bhc,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년 연말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은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bhc는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하루 1회 참여할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운영한다. 해당 이벤트는 ‘꽝 없는’ 방식으로, 참여 고객에게 1만 원 할인 4천 원 할인 치즈볼 100원 구매 중복

2

“투숙이 기부로”…롯데호텔앤리조트, 객실부터 콘텐츠까지 ‘전방위 사회공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객실 판매 수익 기부, 콘텐츠 협업, 김장 나눔 행사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최근 롯데호텔 서울에서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금은 롯데호텔 서울·월드·울산·제주 내 캐릭터 객실 이용객 참여

3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시라노’ 등장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23일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시라노 번스타인’ 등장을 예고하는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시라노 번스타인’은 ‘흑태자’와 ‘하이델룬’에 이어 게임 내 세 번째 아우터 원(최고 등급) 캐릭터로, 오는 1월 13일 서비스 2주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