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권역별 우수 기술기업 발굴 및 창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07 08:12:39
  • -
  • +
  • 인쇄
제주대·전남대·조선대와 창업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제주대학교,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 등 3개 대학교(이하 ‘대학교’)와 「창업중심대학 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금)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보와 각 대학교 간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창업지원 인프라를 공유하고, 권역 내 기술력과 성장성이 우수한 기술창업기업과 청년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기반 혁신기술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대학교는 권역 및 대학 내 우수 기술창업기업을 발굴·추천하고, 기보는 추천받은 중소기업에 대해 ▲창업 우대보증 ▲투자연계 및 인증평가 ▲기술이전 및 기술보호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지역 기반 우수 기술기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업하기로 했다.
 

각 기관은 지역창업, 청년창업, 대학발 창업지원을 위한 정보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협력 인프라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보는 이번 협약으로 우수기술 창업기업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공유와 기술 기반 창업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오은식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우수 기술기업의 창업지원과 대학 내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협력 방안이 마련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지역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여, 좋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5억명 중국 고객 공략…글로벌 OTP ‘플리기’와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글로벌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OTP) 거대 생태계를 향한 ‘초대형 승부수’를 던졌다. 신세계면세점은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 ‘플리기(Fliggy)’와 방한 관광객 대상 쇼핑 혜택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플리기 단일 플랫폼 제휴에 그치지 않고

2

에이피알, UN 산하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와 본사서 만남 가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세계지식재산기구 관계자과 만남을 갖고 K-뷰티의 글로벌 영역 확장에 따른 지식재산권(IP) 보호 및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4일 WIPO 앤드루 스테인즈 사무차장보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지식재산처 관계자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에이피알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1967년 설립된 WIPO는 전세계 194개

3

CJ온스타일, 소비자중심경영 국무총리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ENM 커머스부문이 운영하는 CJ온스타일은 지난 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한 ‘제30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와 남우종 전략지원담당(상무)이 참석했다. CJ온스타일은 2007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18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