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EC, 세아상역 APS 프로젝트 수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29 09:06:29
  • -
  • +
  • 인쇄

소프트웨어 기업 KSTEC(케이에스텍)이 세계 최대 의류 제조 기업인 세아상역과 APS (생산계획 및 스케줄링 시스템)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STEC은 지난 1998년부터 최적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컨설팅, 개발 및 판매 사업을 해오고 있는 소프트웨어 업체다. IBM,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 데이터이쿠(Dataiku) 등 글로벌 업체와 비즈니스 관계를 맺고 있다. 

 

▲ KSTEC 로고


KSTEC은 자사 솔루션인 ‘싱크플랜 APS(SyncPlan APS)’으로 세아상역 APS 시스템을 구축한다. APS는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정보를 기반으로 수요-공급-생산 계획을 수립하는 시스템이다.

APS 프로젝트 구축 범위는 생산 계획, 스케줄링 시스템 개발이다. KSTEC은 세아상역 해외생산본부, IT본부와 협업해 세아상역 베트남 공장의 생산 최적화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생산계획 시간 단축, 의사결정 시간 단축, 계획 수립 조정 프로세스 확립 등이며, 구축 기간은 올해 연말까지다.

프로젝트 구축 시 웹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준정보 관리 및 KPI 분석 결과를 공유한다. 수정이 빈번한 계획 조정 작업은 자동 스케줄링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간트 (Smart Gantt) 로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매니저인 KSTEC 최적화사업부 조한민 전문위원은 “싱크플랜APS는 MES 및 ERP 이후 스마트팩토리 고도화를 추진 중인 세아상역의 니즈에 부합하는 솔루션”이라며 “통합 프로세스 관점의 시스템 간 유기적 연계, 변화 대응력, 확장성 개선에 중점을 둔 생산계획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다비치안경과 맞손…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내 최대 안경체인인 다비치안경체인과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세라젬 서울타운에서 헬스케어 혁신 가속화 및 전방위적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헬스케어 서비스 영역

2

농심, ‘누들핏 쇼유완탕&새우완탕’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저칼로리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의 신제품으로 ‘누들핏 쇼유완탕’과 ‘누들핏 새우완탕’을 오는 23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국물 베이스에 따라 두 가지로 구성됐다. ‘누들핏 쇼유완탕’은 간장 기반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으며, ‘누들핏 새우완탕’은 새우 풍미를 강조한 깊고 진한 해물 국물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3

S-OIL, 정유업계 10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정유산업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애널리스트, 업계 종사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혁신능력, 고객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 가치에 대한 설문조사와 종합 평가를 통해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