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OTT플랫폼 풋티지(Footage) 한국상륙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08:30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OTT플랫폼 ‘풋티지(Footage)’가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첫 한국 오리지널 숏폼드라마 ‘악마여고생’을 26일 공개했다.

 

풋티지는 베이징 자본 필름 앤 텔레비전(Beijing Jiaoben Film And Television Technology)에서 운영하는 OTT플랫폼으로 북경에 본사를 두고 아시아 전역으로 롱폼 드라마부터 숏폼, 예능까지 다양한 아시아 오리지널 콘텐츠를 서비스하며 동남아·중화권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한국 진출을 계기로 ㈜풋티지 코리아를 별도 법인으로 설립하고, 단순 콘텐츠 제작·유통을 넘어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5일 오전 10시부터 독점 공개된 '악마여고생'은 학교 폭력에 시달리던 여고생이 악마에 빙의되어 통쾌한 복수를 펼치는 학원, 공포, 오퀄트 장르로, 공개 직후 숏폼 드라마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한국 프리미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유통 함과 동시에 자체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차세대 한류 스타를 발굴·육성하며, 한국 시청자에게는 풍성한 아시아 콘텐츠를, 아시아 시청자에게는 최신 한국 콘텐츠와 신예 아티스트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026년 상반기에는 장편 드라마와 리얼리티 예능 라인업을 추가로 공개하며, 매니지먼트 소속 첫 아티스트 데뷔 프로젝트도 내년 초 발표를 앞두고 있다.

 

광고없이 저렴한 정액제로(월, 분기, 년) 플랫폼 내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풋티지의 파격적인 정책과 콘텐츠-매니지먼트 투트랙 전략이 국내외 한류 시장에 어떤 새 바람을 몰고 올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온피플, 사옥, 토지 및 건물가치 63%↑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라온피플은 최근 실시한 자산 재평가에서 본사 및 유형자산의 가치가 563억원으로 기존 장부가액 대비 63%가량 증가했다고 공시를 통해 26일 밝혔다. 라온피플 토지 및 건물, 투자부동산 재평가 결과에 따르면 과천 본사 유형자산과 투자부동산의 장부가액은 당초 346억원에서 2년 만에 약 63%가량 상승한 563억원으로

2

삼성증권, 2026년 정기 임원인사…부사장 1명 등 5명 승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26일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하고 부사장 1명, 상무 4명 총 5명의 승진을 단행했다. 삼성증권 측은 "이번 임원인사는 성과주의 인사 원칙에 따라 회사 경영실적 향상에 기여한 성과 우수 인재를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를 통해 회사의 사업 경쟁력과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자 한다&q

3

마스턴투자운용, '물품 기부 캠페인' 4년 연속 실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은 올해로 4년째를 맞아 연말 사회공헌 프로그램 '함께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 시즌4'를 다음달 12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2022년 첫 시작한 캠페인을 매년 정례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4년 연속 이어지면서 마스턴투자운용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