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OTT플랫폼 풋티지(Footage) 한국상륙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08:30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OTT플랫폼 ‘풋티지(Footage)’가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첫 한국 오리지널 숏폼드라마 ‘악마여고생’을 26일 공개했다.

 

풋티지는 베이징 자본 필름 앤 텔레비전(Beijing Jiaoben Film And Television Technology)에서 운영하는 OTT플랫폼으로 북경에 본사를 두고 아시아 전역으로 롱폼 드라마부터 숏폼, 예능까지 다양한 아시아 오리지널 콘텐츠를 서비스하며 동남아·중화권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한국 진출을 계기로 ㈜풋티지 코리아를 별도 법인으로 설립하고, 단순 콘텐츠 제작·유통을 넘어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5일 오전 10시부터 독점 공개된 '악마여고생'은 학교 폭력에 시달리던 여고생이 악마에 빙의되어 통쾌한 복수를 펼치는 학원, 공포, 오퀄트 장르로, 공개 직후 숏폼 드라마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한국 프리미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유통 함과 동시에 자체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차세대 한류 스타를 발굴·육성하며, 한국 시청자에게는 풍성한 아시아 콘텐츠를, 아시아 시청자에게는 최신 한국 콘텐츠와 신예 아티스트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026년 상반기에는 장편 드라마와 리얼리티 예능 라인업을 추가로 공개하며, 매니지먼트 소속 첫 아티스트 데뷔 프로젝트도 내년 초 발표를 앞두고 있다.

 

광고없이 저렴한 정액제로(월, 분기, 년) 플랫폼 내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풋티지의 파격적인 정책과 콘텐츠-매니지먼트 투트랙 전략이 국내외 한류 시장에 어떤 새 바람을 몰고 올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자가진피 코재수술로 안정성 고려와 부작용 개선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모양과 크기에 따라 한 사람의 분위기를 결정한다. 최근에는 콧대가 낮고 코끝이 뭉툭한 경우 둔하고 답답한 이미지로 보인다고 여겨 이를 개선하기 위해 코성형을 고려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지만 코성형 수요가 늘어나면서 그만큼 무분별한 수술도 증가세다. 이와 관련 수술 후 불만족이나 부작용으로 코재수술을 고려

2

도이치뱅크-NHN KCP, 헨켈코리아 공식 결제서비스사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독일 대표 금융기관 도이치뱅크와 종합결제기업 NHN KC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이하, 헨켈)의 국내 공식 결제 서비스사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도이치뱅크와 NHN KCP는 헨켈이 운영하는 B2B(기업 간 거래) 전용 플랫폼에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시세

3

헤지스 골프, LPGA 우승 임진희와 2026시즌 공식 의류 후원 재계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 골프(HAZZYS GOLF)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임진희 프로와 2026 시즌 공식 의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임진희 프로는 2016년 프로 데뷔 이후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온 선수다. 첫 우승까지 5년이 소요됐지만,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성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