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올림픽 특수 겨냥한 K마케팅 '활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21 09:15:30
  • -
  • +
  • 인쇄
CJ·오비맥주, 공식 파트너사 결집 강화
백화점·편의점·이커머스, 할인 프로모션
면세점, 프랑스 파리 한달패키지 선보여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유통업계가 전 세계 스포츠축제인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틈새를 노린 K마케팅 전파에 열을 올리고 있다. 주로 대형 백화점·생활편의점 등 중심으로 고객 관점의 다양한 할인이벤트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오비맥주 카스가 올림픽 공식 맥주로서 한국 선수들의 선전과 응원열기를 북돋울 TV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요 기업들은 '제33회 파리 올림픽' 특수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국가대표 의류 컬렉션을 내세운 스포츠 팝업스토어부터 치킨·맥주 등 인기 먹거리 행사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CJ그룹과 오비맥주는 각각 대한체육회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사로 마케팅 역량을 결집한다.

 

CJ그룹은 팀 코리아 선수단에게 한식 제품을 지원한다. 또 코리아하우스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K(코리아)스트릿푸드를 선보이며 한국 문화와 음식을 알린다. 코리아하우스 내 CJ그룹과 비비고 홍보 전용공간을 마련해 'CJ가 최고의 K컬쳐 아이콘(CJ is the best K-culutre icon)'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오비맥주는 '카스 프레시'와 논알콜 음료 '카스 0.0'를 중심으로 맥주의 매력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림픽 에디션·한장판 굿즈 출시, AI(인공지능) 응원 영상 이벤트는 물론 파리 코리아하우스 내에서 한국 주류문화를 테마로 한 '카스포차'를 운영한다.

 

대형 백화점이나 편의점 기업들은 할인행사로 혜택을 극대화하거나 이색 상품을 출시 중이다. 

 

이를테면, 롯데백화점은 8월 4일까지 '더 스포츠 2024(The Sports 2024)'를 테마로 스포츠 브랜드 의류 등 총 60여개 품목을 최대 60% 할인한다. 본점을 시작으로 총 6개 점포에서 '노스페이스 국가대표팀 레플리카 컬렉션’'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는 와인·디저트 팝업을 진행한다.

 

편의점 대표 기업 CU는 경기를 보면서 야식으로 즐길 수 있는 치킨 박스, 삼겹도시락 정식 등 총 6종으로 구성된 ‘국가대표 간편식 시리즈’를 내놨다. 아울러 7월25일부터 8월15일까지 안주류, 즉석 조리 치킨, 스낵, 주류 등 총 130여종을 대상으로 할인 또는 +1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GS25는 치맥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카스·버드와이저·스텔라(740㎖) 3캔 7800원 ▲카스·켈리·크러시(500㎖) 병맥주 3개 4500원 ▲하이네켄·기네스(500㎖) 4캔 1만원(목~일요일 진행)에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한마리 치킨 6종 30% 할인 행사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며 우리동네 GS앱으로 치킨 배달·픽업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도 올림픽을 맞아 대용량 페트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행사를 함께 준비했다.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크러시(1.6L) ▲카스큐팩(1.6L) ▲켈리(1.6L)에 대해 2개 구매시 최대 약 15%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SSG 응원 먹거리' 행사를 연다. 치킨류와 마른안주 등 인기 야식 메뉴와 음료, 무알코올 맥주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으로 당일 원하는 시간대에 받아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밖에도 신세계면세점에서는 로맨틱한 낭만 도시 '프랑스 파리에서 한 달 살기' 패키지도 선보여 눈에 띈다. 온오프라인에서 1달러 이상 구매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 1명에게 동반 3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지급한다.

 

8월 11일까지 프랑스 와인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에서는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과 인천공항점에서 진행되며 프랑스 와인 100여 종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해외여행 최대 성수기인 여름 바캉스 시즌과 7월 말 개막하는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파리에서 한달 살기 패키지 등 파격적인 혜택이 들어간 대규모 프로모션을 펼쳤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