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트리아이앤씨, 지드래곤의 '818 BLOOM' 한정판 제작...글로벌 사업 다각화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09:50:20
  • -
  • +
  • 인쇄
옥스포드X피스마이너스원, 세계 평화의 날 맞춰 ‘818 BLOOM’ 한정판 제작
지드래곤의 ‘818 BLOOM’ 한정판 제작, 9월 21일 전 세계 사전 예약 판매
피스마이너스원 한정판 ‘818 BLOOM’ 출시, 지드래곤 디자인 개발 직접 참여
▲사진=엠트리아이앤씨 제공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시그니처 꽃이 대한민국 대표 블록 제조사인 옥스포드(OXFORD)와 손잡고 새롭게 피어난다.


옥스포드는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함께 세계 평화의 날에 맞춰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을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

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지드래곤의 ‘818 BLOOM’은 세계 평화의 날인 오는 9월 21일 주요 국가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된다.

이번 제품은 지드래곤이 피스마이너스원의 진정한 의미를 구현하고자 디자인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모조품 방지를 위해 아티스트 서명이 날인된 특수 홀로그램 정품 인증서를 제공해 그 가치를 더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아티스트의 페르소나를 DIY 제품으로 창작한 ‘818 BLOOM’은 특별 한정판으로 출시돼 전 세계 팬들과 수집 마니아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원과 협업하는 옥스포드는 1961년 설립돼 세계적인 규모로 성장한 블록 제조 기업으로, 매년 2억개 이상의 블록을 제조해 30여개 국가에서 판매하는 등 세계 2위의 판매고를 자랑하고 있다.

그동안 옥스포드는 다수의 시리즈 화제작을 소개해 전 세계 블록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숭례문, 거북선, 경회루, 피사의 탑, 콜로세움 등 ‘문화유적 시리즈’, 이순신, 광개토대왕 등 ‘영웅 시리즈’, 세계 역사 배경의 ‘전쟁 시리즈’ 등을 히트시키며 블록 마니아들의 수집 경쟁을 불러 일으켰다. 이 밖에 삼성, SK, LG, KT, CJ, 신세계, 기아자동차, 대한항공, MBC, 경찰청, 방위산업청, 평창동계올림픽 등 유수한 기업 및 단체와 콜라보 제품을 진행해 매진 사례를 이어왔다.

이번 피스마이너스원과의 협업 역시, 글로벌 트렌드 리더 지드래곤과 세계적 블록 기업 옥스포드의 전례 없는 프로젝트로 국내외 시선을 사로잡는다.

피스마이너스원의 ‘818 BLOOM’ 프로젝트를 기획한 엠트리아이앤씨 김종열 대표이사는 “본 제품은 G-DRAGON이 추구하는 피스마이너스원의 ‘평화로운 유토피아적 세계와 결핍의 세계를 잇는 이상과 현실의 교차점’을 체험하고 구현하기 위한 창작물”이라며 “전 세계인들이 G-DRAGON의 메시지가 담긴 ‘818 BLOOM’을 직접 조립하며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홍보대사로 공식 위촉된 지드래곤은 최근 다양한 공익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선보이며 호평 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