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리핀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주연배우인 YGIG 매그의 ‘섬집아기’ 릴스 1000만 뷰 돌파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09:58:28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과 필리핀의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일부 장면이 담긴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이 공개된 지 단 3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 속에서는 여주인공인 필리핀 걸그룹 YGIG의 매그가 기타를 치며 한국 전통 자장가 '섬집아기'를 감미롭게 부르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영상은 아시아 전역에서 수많은 좋아요와 공유를 기록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섬집아기'는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로 오랜 세대에게 사랑받아 온 한국 전통 자장가다. 엄마가 굴을 따러 간 사이 혼자 잠든 아이를 그린 동요로, 전쟁 피난길에서 모티브를 얻은 한인현의 시와 이홍렬의 작곡으로 탄생했다. 이 곡은 "세상에서 가장 슬픈 노래"로 불리며, 듣는 이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해 왔다. 

 

이번 영상에서 매그가 부른 '섬집아기'는 한국어 원곡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특유의 부드러운 음색과 섬세한 연주로 새롭게 해석돼, 한국 팬뿐 아니라 필리핀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는 필리핀 군의 한국 전쟁 참전 75주년과 양국 수교 76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휴머니즘 로맨스다. 여주인공 가비 역에는 필리핀 걸그룹 YGIG의 매그가, 남자 주인공 우진 역에는 배우 장태오가 출연하며 영화는 필리핀 마닐라, 아우로라, 클락 등 주요 도시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됐다.

 

연출은 정성한·손현우 감독이, 극본은 정성한·박초롱이 맡았으며 김진형·정윤상 촬영감독이 카메라를 잡았다. 제작은 ㈜에스하우(S.How)와 쇼비즈타운(Show Biz Town, Inc.)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영화는 오는 11월 12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