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23 네이버 버그바운티 어워드' 시상식 진행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2-08 10:38:07
  • -
  • +
  • 인쇄
2023년에 총 136명 참가 및 173건의 유효 제보...1억 원 상당의 리워드 지급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네이버가 ‘2023 네이버 버그바운티 어워드’ 시상식을 진행했다. 네이버는 2023년 한 해 동안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에 총 136명의 국내외 해커가 참여하여 총 173건의 유효 버그가 제보되었으며, 그중 영향력과 난이도에 따라 총 1억 원 상당($74,900) 리워드가 지급되었다고 밝혔다.



5일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참가자들 중 활발한 참여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들의 보안 향상에 기여한 3명을 수상자로 선정하여 시상했다. 이번 어워드에서 수상한 참가자는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관점으로 취약점을 찾는 노력이 서비스 보완성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많은 분들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도록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이 널리 알려지고 활성화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진규 네이버 CISO 정보보호최고책임자는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기업 내부뿐만 아니라 기업 외부에 있는 플레이어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내며, 기업이 사이버 보안 태세를 갖추고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견고한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네이버는 네이버페이, 파파고, 스마트플레이스, 인플루언서 등 24개 서비스 및 디바이스에 대해 버그바운티를 상시 진행 중이며, 지속적으로 버그바운티 참여 범위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청호나이스, 법인 전용 매트리스 ‘클린핏’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가 법인 전용 매트리스 ‘클린핏’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매트리스 렌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청호나이스는 가정용(B2C)에 이어 사업장·공공시설 등 법인(B2B)시장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클린핏’은 안전성·위생성·내구성을 강화해 다중

2

CJ올리브영, 압구정에 첫 ‘글로벌 미용관광’ 특화매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기존 '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을 글로벌 미용관광(Beauty Tourism) 특화매장으로 리뉴얼 이전해 30일 재개장한다. 새단장한 매장은 기존(46평) 대비 5배 이상으로 커진 260평 규모다. 미용관광을 위한 방한관광객이 많은 압구정로데오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3

제주 드림타워, ‘뮤직 나이트’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추석을 맞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K-문화를 알리는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해 제주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10월 초 추석 연휴 기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플라자(분수 광장)에서 K-컬처 드림(K-Culture Dream) 뮤직나이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추석 연휴 제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