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eSPA와 이스포츠 3년 후원 계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31 10:40:12
  • -
  • +
  • 인쇄
e스포츠 국가대표팀 지원, VR‧AR 게임 e스포츠화 추진

SK텔레콤과 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국내 e스포츠 산업 저변 확대와 국가대표팀 경기력 향상 등을 위해 향후 3년간 공식 후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으며 계약식에는 김희섭 SKT 커뮤니케이션 담당,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 (왼쪽부터)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총장,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 김희섭 SKT 커뮤니케이션 담당, 오경식 SKT 스포츠마케팅 담당 [사진=SK텔레콤 제공]

 

SKT는 앞서 2004년 프로게임단 T1을 창단하고 2005년부터 8년간 KeSPA 협회장 사를 역임해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팀 지원은 물론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게임의 e스포츠화 등 차세대 국내 e스포츠 발전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SKT와 KeSPA는 최근 급속히 급부상한 메타버스 시대 흐름에 맞춰 VR‧AR 게임을 KeSPA가 주관하는 국내 e스포츠 대회에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SKT는 KeSPA가 주관하는 주요 국내 e스포츠 대회의 중계권을 확보하고 메타버스·미디어 등 SKT의 핵심 정보통신(ICT)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KeSPA 역시 SKT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산업 저변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김희섭 SKT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지난 20년간 눈부신 성과를 이룬 국내 e스포츠의 발전에 SKT가 참여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e스포츠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에 처음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팀이 SKT의 후원을 통해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연세새로운병원, AI 병상 모니터링 구축…낙상·응급위험 조기 감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세새로운병원은 대웅제약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시스템 ‘씽크(thynC)’를 40병상에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정형외과 환자 비중이 높은 병원의 특성을 반영해 수술 후 회복 관리와 낙상 예방, 환자 이동 편의성 강화를 동시에 꾀한다는 계획이다.정형외과 전문 병원인 연세새로운병원은

2

르노코리아, SNS 사진 올리면 여행상품권…‘르노 K-트립 시즌2’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연말을 맞아 자사 차량과 함께 전국의 겨울 풍경 명소를 공유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 ‘르노 K-트립(K-Trip) 시즌2’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전국 겨울 여행지에서 르노 차량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르노케이트립 또는 #RenaultKTrip)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한 뒤, 르노코

3

SK바이오사이언스, 결식 아동 위한 ‘행복상자’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 아동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15일 경기 성남시 판교 본사에서 임직원 주도로 봉사활동을 진행해 생필품으로 구성된 ‘행복상자’ 300개를 제작하고, 생산시설 L HOUSE가 위치한 경북 안동 지역의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사회공헌 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