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뮤직, 플랫폼 개편…“취향 따라 가수‧차트 편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09 10:52:05
  • -
  • +
  • 인쇄
‘내가 듣던 차트’ 새로 추가

KT의 지니뮤직이 고객별 음악 취향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지니 플랫폼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제공되던 실시간·일간·월간 인기차트를 보다 다양한 형태로 확장했으며 고객 취향에 따라 차트 노출 순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도입했다.
 

▲ 지니뮤직이 고객 맞춤형으로 앱을 개편했다 [KT 제공]

 

지니뮤직은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 고객의 연령을 10대부터 50대까지 세분화한 ‘연령별 차트’를 추가했다. 최신 출시된 음원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차트 집계 기간을 발매 1주, 발매 4주로 나눈 ‘최신발매 차트’를 내놨다.

‘TOP200 차트’도 집계 기간에 따라 실시간‧일간‧주간‧월간‧누적 차트로 세분화했다. ‘장르 차트’와 ‘시대 차트’도 세부 카테고리로 나눠 개인의 선호도에 따른 차트 감상을 더욱 쉽게 개선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내가 듣던 차트’를 새로 추가했다. 나만의 음악 감상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지니 서비스를 이용한 첫날부터 현재까지 들었던 모든 음악을 월 단위로 180곡씩 차트화했다.

이와 함께 새로 제공되는 ‘차트 순서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이 연령별, 최신 발매, 장르 등 총 19가지 차트 중 최대 4가지 차트를 선택해 원하는 순서대로 배열할 수 있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이 일방적으로 제공되는 인기차트를 단순 재생하기보단 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 감상을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차트를 세분화·다양화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