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한정판 '국순당 생막걸리 불꽃축제 스페셜' 일본 수출 재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6-16 10:53:5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이 일본 한정판 '국순당 생막걸리 불꽃축제 스페셜' 총 10만 병을 일본 도쿄와 오사카 지역에 한정 판매로 수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순당은 지난 2016년에 일본 불꽃축제 기간에 국순당 생막걸리 불꽃축제 스페셜을 일본에 처음 수출한 이후 2019년까지 매년 기간 한정판으로 수출했다. 그러나 코로나 여파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수출이 중단됐었으나 올해 4년 만에 재개됐다.
 

▲ 일본 한정판 ‘국순당 생막걸리 불꽃축제 스페셜’ [이미지=국순당]

 

이 제품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국순당 생막걸리와 같은 제품이다. 국순당의 특허기술인 발효제어 기술을 적용하고 완전 밀폐캡을 사용해 외부 공기를 막았다.

발효 시 자연스럽게 생성된 천연 탄산의 시원함과 유산균의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청량감이 뛰어나다는 게 국순당의 설명이다.

대한민국 전통주인 막걸리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국순당' 로고와 '생막걸리' 등 제품명, 주요 특징을 한글로 표기했다. 여기에 화려한 불꽃놀이를 표현하고 여름 한정이란 내용을 일본어로 표현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해 현지의 지역축제 등과 연계한 스페셜 제품 개발 등 꾸준한 현지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