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은행권 첫 ESG인증등급 획득 채권 1조500억원 발행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2-18 11:17:58
  • -
  • +
  • 인쇄
사회적채권 평가 최고 등급 ‘SB1’ 획득
국내 은행권 발행 ESG채권 규모 중 역대 최대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인증등급 최고등급을 받은 원화 중소기업금융채권을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채권은 총 1조500억원으로 1년 만기 5500억원, 3년 만기 5000억원이며, 국내 은행권에서 발행한 ESG채권 규모 중 역대 최대 규모다. 발행 금리는 각각 0.81%, 1.10%다.
 

▲[사진=IBK기업은행]
 
특히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은행권 최초로 ESG인증등급제도를 도입해 한국신용평가로부터 사회적채권 가운데 최고 등급인 ‘SB1’ 등급을 받아 채권의 투명성 및 투자자의 신뢰도를 제고했다.

ESG인증등급은 발행채권에 대해 외부전문기관이 관리기준 및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5개 등급으로 평가해 공시한다.

이번에 조달된 자금은 코로나19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은행 최초 ESG채권 인증등급 획득은 평소 ‘바른경영’과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한 윤종원 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채권 발행으로 정책금융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 종결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도너스캠프가 지난 3일 전국 지역아동센터 600곳을 대상으로 진행한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 온·오프라인 종결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회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2

노랑풍선, 'G마켓 빅스마일데이 기간' 여행사 브랜드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오는 11일까지 운영되는 ‘G마켓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여행사 브랜드관 프로모션을 진행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노랑풍선은 이번 브랜드관 프로모션을 통해 프리미엄 패키지여행 브랜드 'TOP PICK' 연차를 활용한 '단거리 여행지' 멀리 떠나는 '장거리

3

루니엘, ‘날개없는 4세대 PTC 온풍기’ 정식 판매 물량 조기 완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소프틀리가 운영하는 생활가전 브랜드 ‘루니엘(RUNIEL)’이 기존 온풍기의 구조적 한계를 개선한 ‘4세대 날개없는 온풍기’를 정식 출시했으며, 판매 개시 직후 준비된 정식판매 물량이 모두 완판되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빠른 발열력과 안전제어 시스템, 이동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루니엘의 차세대 히팅 솔루션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