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AI, 펑키콩즈의 펑크비즘과 AI·RWA 혁신 프로젝트 출범…”네이버클라우드 기술 활용”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3:01:43
  • -
  • +
  • 인쇄
▲(왼쪽부터) 이두식 민트AI 공동대표, 황현기 펑크비즘 대표, 이대희 민트AI 공동대표. / 제공=민트AI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민트AI는 네이버클라우드와 MOU를 체결한 펑크비즘과 함께 네이버클라우드 기술 기반으로 AI와 실물자산 토큰화(RWA)를 결합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출범시켰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싸이월드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3D 미니룸 사업을 핵심으로 한다. NFT를 AI 에이전트로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무료 미니룸을 제공하고 독창적인 디지털 커뮤니티를 구축할 계획이다.

민트AI는 인도네시아에 설립된 법인이다. AI 기술 전문 기업 엔딥스와 아트 STO(증권형 토큰) 사업을 추진했던 민트라인이 합작해 탄생했다.

민트AI의 공동대표인 이두식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KTB투자증권에서 활동한 바 있는 개발자 출신이다. 옥션과 싸이월드의 초기 닷컴 관련 개발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렸다.

또 다른 공동대표인 이대희 대표는 서정예술의전당 대표이사, 서정문화재단 이사장, 서정아트프린팅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2016년 한중 소수작가전 총감독, 2019년 영국 노팅엄 비엔날레 공동 총감독, 같은 해 사치 갤러리 UKYA YBA 어워드 총괄 등 예술과 문화 분야에서 폭넓은 경력을 쌓았다.

펑크비즘은 블록체인 기반 RWA 프로젝트 펑키콩즈를 이끄는 팀으로, 실물자산과 디지털 자산을 연결하는 멤버십 서비스 및 NFT 거래 시스템을 개발하며 Web3 금융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펑크비즘과 민트AI는 서로 협력해 3D 미니룸과 AI 기반 NFT 생태계를 구현하고, 디지털 자산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을 제시해 나갈 방침이다.

민트AI는 3D 미니룸 AI 플랫폼에 그치지 않고, 서정아트센터와 협업해 RWA 기반 아트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이다. 예술품과 같은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으로 연동, 디지털 경제의 확장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엔딥스와 민트라인이 공동 설립한 민트AI의 RWA 프로젝트에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인프라와 AI 기술을 제공하고 메타버스 플랫폼과 AI 에이전트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관련 서비스와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황현기 펑크비즘 대표는 “이번 협업은 AI와 RWA를 융합해 디지털 자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며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와 예술 기반 경제 생태계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업계 전문가들은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AI 기술이 결합되는 이번 프로젝트가 디지털 경제의 미래를 앞당길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