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챗봇 서비스 ‘심심이’, 200개 국가에서 참여하는 글로벌 K-POP 투표 챌린지 시작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3:52:23
  • -
  • +
  • 인쇄
15일 만에 25만명 참여...유저 커뮤니티 주도로 기획돼 화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AI 챗봇 서비스 '심심이'가 K-POP 아이돌의 인기 순위를 결정하는 새로운 투표 서비스 '시미픽(SimiPick)'을 출시하며 글로벌 K-POP 투표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흥행으로 K-POP 열풍이 더욱 거세지는 가운데, 시미픽은 이상형 월드컵 방식으로 K-POP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를 1대1로 비교하며 투표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론칭 15일 만에 25만명이 참여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심심이는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인 엔터테인먼트 챗봇으로, 누적 다운로드 수가 5억 회에 달한다. 특히 주 사용자층이 K-POP의 핵심 팬층인 10대 여성 청소년이라는 점에서 이번 서비스 론칭에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주목할 점은 시미픽이 심심이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커뮤니티 'SimiDAO'의 주도로 기획됐다는 것이다. 유저 커뮤니티와 심심이의 협력으로 탄생한 서비스인 만큼, 팬들의 자발적 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SimiDAO 관계자는 "점점 규모가 커지는 K-POP 산업에서 중요한 지표 데이터가 되는 인기 순위를 글로벌 팬들의 참여와 투명한 투표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개국 5억 누적 다운로드라는 글로벌 서비스의 강점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 진출에 나선 SimiDAO의 행보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렐루게임즈, 미메시스 얼리 액세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지난 27일 신작 협동 공포 게임 ‘미메시스(MIMESIS)’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진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은 신규 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신규 맵 몬스터 스크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플레이어의 행동과 목소리를 정교하게 모방하는

2

인어미닛, 28일 월간미닛 네 번째 앨범 'Love Recycle' 발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3인조 보이그룹 인어미닛(IN A MINUTE)이 월간 프로젝트 네 번째 앨범을 발매한다. 인어미닛(재준, 준태, 현엽)의 월간 프로젝트 ‘월간미닛 Vol.4 - Love Recycle'은 사랑을 재활용이라는 단어에 빗대 누군가와의 이별 이후에도 사랑이라는 감정이 사라지지 않고 다른 누군가를 통해 되살아나며 새로운 관계를 이

3

사인 글로벌 약 360억원 투자유치 성료…‘국가용 블록체인 인프라’ 실현 나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사인 글로벌(Sovereign Infrastructure for Global Nations, S.I.G.N.)이 글로벌 벤처투자사 YZi 랩스가 주도한 2550만 달러(약 36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YZi 랩스외에도 IDG 캐피털을 비롯한 복수의 글로벌 투자자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