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네이버, 업무협약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7 15:08:1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은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와 청소년지도사 인물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10월 2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청소년지도사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된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네이버, 업무협약 체결

주요 협약내용은 ▲ 네이버 인물정보에 청소년지도사 정보 연계 등록 ▲청소년지도사의 인물정보 제공 ▲청소년지도사 관련 홍보 및 활성화 등이다.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기본법 제21조에 의거하여 국가로부터 자격을 부여 받는 국가전문자격증으로 1993년 최초 발급 시행되었다. 현재까지 청소년지도사는 1급 2,714명, 2급 50,700명 3급 16,330명으로 총 69,744명의 청소년 전문가를 배출하였다.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역량향상 및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전문성을 가지고 주로 청소년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원 등), 청소년단체, 학교 등에서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보호 등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지도사 인물 정보서비스는 금년 내에 상호 서비스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2024년 중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네이버와 인물정보 서비스 콘텐츠 협력 외에도 지역에서 청소년들이 쉽게 찾아보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활동 및 청소년 봉사활동 정보를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손연기 이사장은 이번 네이버와의 협력으로 청소년지도사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는 한편,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청소년의 역량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가MGC커피, F&B분야 팬덤 구축 저작권 문화 정착 선도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올 한 해 동안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진행한 ‘SMGC 캠페인’이 팬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전개됐다. 22일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매장에서 사용하는 음원 이용료를 본사가 전액 부담하는 실질적인 ‘상생 지원’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팬들이 교감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

2

천재교육, ‘디북패스 월 구독’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천재교육은 초·중·고 문제집과 강좌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문제집 구독 서비스 ‘디북패스 월 구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디북패스 월 구독'은 천재교육의 '디북 올인원 문제집 앱'을 통해 제공되는 구독형 상품이다. 문제집 구매 없이 구독만으로 초·중·고 전 학년 문제집 600권 이상

3

넥센타이어, 지역 상생 철학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 사회와 공존 및 공생 가치 추구’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단순 기부나 단발성 활동을 넘어,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한다는 관점에서 장기적 상생 파트너십 구축에 초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 부산·경남 지역사회와 상생 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