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디지털 영업플랫폼, 대형GA 5사와 공유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4-28 16:54:28
  • -
  • +
  • 인쇄
디지털 세일즈 플랫폼 오렌지트리, 5만여 GA설계사로 사용자 확대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 보험대리점(GA)소속 설계사A씨. 매일 아침 보험사별 각기 다른 전산 시스템에 접속하기 위해 사번과 패스워드를 적어둔 노트부터 펼친다.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보험상품을 제안하기 위해선 보험사별 비교가 필수다. 하지만 각 사별 영업지원시스템에 같은 고객의 정보를 반복해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각기 다른UI로 구성된 상품설계 메뉴는 매번 헷갈리기 일쑤다. “하나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모든 보험사 전산에 접속할 수 있다면, 단 한번의 고객정보 입력으로 모든 보험사 전산에 자동 반영된다면,각 보험사의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하고 분석할 수 있다면,얼마나 좋을까?”라고A씨는 매일 아침 생각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작년 10월 GA업계 최초로 선보인 ‘통합 영업지원 디지털 세일즈 플랫폼’  '오렌지트리'를 기반으로 대형GA(보험대리점) 5개社(사)와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맺고 GA업계내 사용자 확대를 본격 추진한다.

 

▲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지난 27일 오후 여의도 63빌딩에서 글로벌금융판매, 아너스금융서비스, 더블유에셋, 피플라이프, 한화라이프랩과 ‘오렌지트리 공동사용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블유에셋 조병수 대표이사, 아너스금융서비스 김만호 총괄이사, 글로벌금융판매 김종선 대표이사, 피플라이프 구도교 대표이사,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경근 대표이사 [사진=한화생명]


GA업계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글로벌금융판매, 아너스금융서비스, 더블유에셋, 피플라이프, 한화라이프랩’ 등 대형GA 5개사와 지난 27일 오후 여의도 63빌딩에서 ‘오렌지트리 공동 사용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경근 대표이사를 비롯 글로벌금융판매 김종선 대표이사, 아너스금융서비스 김만호 총괄이사, 더블유에셋 조병수 대표이사, 피플라이프 구도교 대표이사,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 등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렌지트리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장의 GA설계사들이 각 제휴보험사별로 접속해야 했던 영업지원시스템을 하나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접속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다.

특히 단 한번의 로그인으로 제휴보험사의 영업지원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고객정보 입력도 제휴보험사 시스템에 연동되어 자동 반영돼, GA설계사는 편의성 증대 및 시간 절약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오렌지트리는 모회사인 한화생명 수준의 시스템 보안을 갖춰, 그 동안 기존 GA사의 시스템 보안수준을 이유로 제휴보험사로부터 제한적으로 제공받던 고객정보 및 계약정보를 온전히 확보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6개 GA 소속 5만여명의 설계사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만든 '오렌지트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업계 상위 대형GA들이 함께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를 시작으로 GA업계 전체의 사용을 유도해 GA업계 세일즈 플랫폼의 ‘표준모델’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GA업계 판매문화 발전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재 6개사인 제휴 원수사의 확대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경근 대표이사는 “GA업계를 대표하는 상위사들이 참여하는 만큼 상호 협력 및 교류를 통한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오렌지트리가 GA업계 세일즈 플랫폼의 표준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끔, 운영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협약 참가사들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오렌지트리를 사용함으로써 그 동안 제휴보험사 시스템 접근과 고객·계약정보 확보 등의 어려움이 해결돼 설계사 생산성이 획기적으로 증대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