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B손해보험, ‘AI 서비스 로봇 전용 보험’ 개발 MOU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26 17:18:48
  • -
  • +
  • 인쇄

KT는 DB손해보험과 ‘AI 서비스 로봇 전용 보험’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25일 서울 종로구 KT 이스트 사옥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KT AI Robot사업단 이상호 단장, DB손해보험 류석 상무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KT AI Robot사업단 이상호 단장(왼쪽)과 DB손해보험 류석 상무가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KT는 DB손해보험이 6월 말 출시할 ‘AI 서빙로봇 서비스형 상품’을 통해 먼저 영업배상 보험에 가입하고, 1년간 로봇을 운영하며 발생하는 사고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로봇에 특화된 전용 보험 상품을 공동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부사장)은 “AI 서비스 로봇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 현 시장 상황에서 KT와 DB손해보험의 협력은 양질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양사 모두 새로운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한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최근 국내외 서비스 로봇의 수요가 증가하며, 로봇 시장은 공장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산업용 로봇’ 위주에서 서빙이나 물품 배달 등 인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 로봇’ 시장으로까지 본격 확대되고 있다.

시장조사 업체 BCG의 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서비스 로봇 시장 규모는 지난해부터 연평균 13%씩 성장해 오는 2025년 이후 산업용 로봇 시장 규모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클럽메드와 ‘일본 북해도 스키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글로벌 프리미엄 리조트인 클럽메드와 함께 일본 북해도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일본 북해도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겨울 휴양지로, 부드럽고 풍부한 파우더 스노우와 그림 같은 설경, 온천 등이 어우러진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이번 기획전은 올해 12월부터 2026년

2

모두투어, 동계 시즌 맞이 ‘MEGA BRAND WEEK’ 고객 감사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다가오는 연말과 동계 시즌을 맞아 고객 감사 프로모션 ‘MEGA BRAND WEEK’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3일부터 13일까지 11일간 진행한다. △혜택 및 이벤트 △2026 설 연휴 기획전 △모두시그니처 △시즌 한정 여행지 △지역별 베스트상품 △라이브M △M타임딜 등 총 8개 카테고리로 구성했

3

SPC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 시 혜택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2025 크리스마스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카리나와 함께하는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파티로의 초대(PASCUCCI Wonderland with KARINA)’를 주제로 진행된다. 1일 공개된 캠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