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서울창업허브와 혁신 기술 스타트업 모집

박종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5 08:10:00
  • -
  • +
  • 인쇄
10월 5일까지 접수...미래사업 신기술과 친환경 소재 개발 등 역량 갖춘 스타트업 후원

KT&G(사장 백복인)가 혁신 기술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와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연다. 참여 기업 모집은 10월 5일까지.

미래사업을 위한 신기술과 친환경 소재 개발 등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후속 지원으로 맞춤형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모집은 KT&G 사업과 관련된 12개 분야서 진행된다. 소형 전자기기 친환경 소재 기술 등 7개 분야, 자회사 KGC의 푸드테크&솔루션 등 2개 분야, 헤어케어 기술 및 소재 등 3개 분야다.
 

▲사진 = KT&G 제공

 

선발된 10개 스타트업은 10월 27일 예정된 밋-업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사업 협력 및 개념 검증(PoC) 과정을 진행하고, 향후 기술 브랜딩화 및 직접투자까지 검토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창업허브를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과 사무공간 지원, 투자유치 연계 등의 후속 지원도 제공된다.

KT&G는 2004년부터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 후원, 2017년부터 KT&G 상상스타트업캠프를 운영하며 청년창업가 발굴 및 육성에 나서고 있다.

2020년에는 청년창업 지원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소셜벤쳐의 메카인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지상 8층 약 4000㎡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센터인 KT&G 상상플래닛을 개관했다.

이웅규 KT&G 성장투자실장은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KT&G그룹의 미래 성장 아이템을 발굴하고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KT&G와 동반성장을 희망하는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