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 대세’에 11번가, 차별화된 환경 구축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23 08:15:45
  • -
  • +
  • 인쇄
론칭 1주년 앞두고 스트리밍 성능 올린 초저지연 기술 접목

이커머스 업계가 라이브방송 강화를 위해 저변을 넓히고 있다.

11번가(사장 이상호)는 ‘라이브11’ 론칭 1주년을 앞두고 기술 개선과 새로운 기능을 앞세워 방송 시청 환경을 개비했다.

작년 10월 론칭한 라이브11은 예능형 라이브방송 경쟁력을 앞세원 8월말까지 11개월 누적 방송 750회, 3500만뷰, 최고 시청자 수 66만명, 방송시간 최고 거래액 95억원 등 기록을 세웠다.
 

▲사진 = 11번가 제공

 

새로 업그레이드한 라이브11은 아마존웹서비스(AWS)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을 접목해 5초 미만 수준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지연시간을 최소화한 초저지연 환경을 구축했다.

수십만 명에 달하는 트래픽에도 고객참여가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매끄럽게 진행되기 위한 개선.

고객 편의기능도 대폭 늘렸다. 이후 방송들의 상세정보를 스와이프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탭 내 방송 상세정보 하단에는 ‘기대 평’을 방송 시작 전부터 남길 수 있다.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트위터 등 SNS 방송링크를 지인들에게 미리 공유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방송의 경우 알림 받기를 누르면 푸시 알림이 온다.

라이브11만의 대표 기능으로 방송 중 고객이 쇼호스트 프로필을 열람할 수도 있다.

이는 시청자들과 보다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우며, 쇼호스트 입장에서도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채널.

방송 중 라이브 화면 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쿠폰도 신설됐다. 방송 흐름에 따른 상황별 모션 이펙트와 다양한 시각효과도 늘어났다.

8월 23일부터 9월 5일까지는 ‘라이브11 혜자대축제’ 프로모션을 열고 방송 알림 설정시 SK페이 100포인트 증정, 예능형 방송(털업, 찐텐리뷰, 생쑈) 상품 구매 시 SK페이 포인트 5%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23일 오후 8시에는 라이브11에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쿨제이, 쇼호스트 최세영이 함께 ‘라이브11 확장 개업 축하-쑈’가 진행된다.

11번가의 주요 예능형 라이브방송 코너들을 소개하고 새롭게 바뀐 라이브11의 주요 기능에 대한 고객 체험 이벤트, 경품 행사 등 ‘개업식 이벤트’ 콘셉트로 꾸민 특별한 예능형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그룹, APEC 현장서 '엔비디아' 동맹 강화 약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31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APEC 현장에서 차세대 AI칩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엔비디아 블랙웰(NVIDIA Blackwell)' 기반 AI(인공지능) 팩토리 도입을 통해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2

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식음매장 8개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난 6월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운영 사업권을 신규 수주하고, 3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총 8개 식음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운영 사업권을 수주한 이후, 공항 내 이용객 동선과 층별 특성을 반영해 일반구역 5개, 격리구역 3개 등 총 8개 매장을 기획했으

3

에이스침대, ‘원더풀 노벰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원더풀 노벰버(Wonderful Novemb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대리점과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하이브리드 테크-VII(HT-VII),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HT-R), 에이스 벨라-III(ACE BELLA-III) 등급의 매트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